에티오피아 커피는 대표적인 커피 생산국 답게 매우 독특하고 풍부한 맛,
그리고 과일과 와인향이 일품인 커피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커피의 등급을 알면 더욱 더 본인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ㅣ에티오피아 커머셜
ㅣ에티오피아 프리미엄
9,800원
Bean Story스위스워터 프로세스는 화학용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오직 물과 카본필터만을 이용하여 카페인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이를 통해 99.9%의 카페인이 제거된 커피를 만들어냅니다. 이 프로세스는 커피의 맛과 향을 오랜시간동안 유지하면서 카페인을 제거하기 때문에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Cup Note#시트러스 #허브 #아몬드 #다크초콜렛
Roaster Note
조화로운 산미와 함께 다크초콜릿의 기분좋은 씁쓸함을 느낄 수 있는 커피 입니다.
5,600원
Bean Story기존 예가체프보다 더 강한 로스팅으로 꽃과 과실느낌의 산미는 줄어들고 구수한 맛과 단맛, 그리고 묵직한 단맛을 강조한 원두입니다.
Cup Note#스파이시 #다크쵸콜릿 #카라멜 #헤이즐넛 #플라워리
Roaster Note산미가 적고 편안한 느낌의 약간의 꽃향과 말린 과일의 맛과 향이 느껴지는 커피 입니다.
6,700원
Bean Story예가체프의 작은 마을 소규모 농장을 운영하며 살아가는 농부들의 축적된 기술력과 이상적인 조건을 갖춘 자연환경이 어우러지며 탄생한 고품질의 프리미엄 커피
Cup Note#브라운슈가 #초콜릿 #시나몬 #바닐라
Roaster Note깔끔한 맛과 길게 이어지는 애프터. 은은하고 밝은 산미가 인상적인 커피
ㅣ에티오피아 스페셜티
12,600원
Bean Story지게사는 에티오피아 구지 사키소 지역에 있는 마을입니다. 구지 지역은 대체로 전통적인 방법을 지키고 있기 때문에 기계화 된 작업이 거의 없습니다. 이 스테이션에서 재배한 체리는 덜 익은 체리를 걸러내기 위해 플로팅 탱크에 체리를 담가 물 위로 떠오르는 덜 익은 체리를 걸러냅니다. 그후 아프리카 베드 위에 놓아 건조합니다. 하루에 5~6번 체리를 뒤집어 햇볕에 고르게 노출되도록하여 적절한 수분함량이 11~12% 에 도달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이 과정은 날씨에 따라서 15~21일 이내에 도달할 수 있으며 건조 후 가장 가까운 창고로 옮겨 보관합니다.
Cup Note#라즈베리 #블루베리 #살구 #체리블러썸
Roaster Note지게사커피는 선명하고 기분좋은 베리계열의 플레이버와 밝고 깨끗한 꽃향기가 느껴지는 입과 코를 즐겁게 만들어주는 커피입니다.
-자료출처 : 블레스빈
Bean Story코케 워싱스테이션은 주변지역 소작농이 가져온 체리를 세척하기위한 10개의 발효탱크가 있습니다. 예가체프마을의 외곽 끝부분에 자리한 게데오에 있는 코케지역은 커피가 성장하기 위한 조건이 훌륭하고 1970년대에 예가체프 최초의 워싱스테이션이 설치된 지역으로 유명해진 만큼 가공에 대한 노하우가 축적되어 있습니다. 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나무의 품종은 전염병에 강하며 콩의 크기가 작은편인 Kurume와 그보다는 조금 더 알이 큰 Daga- 향이 강한 것이 특징 - 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수확한 직후 워싱스테이션에 모인 커피체리는 85% 정도의 잘 익은 체리, 10%의 과숙성된 체리 그리고 약 5%의 겉은 빨갛지만 속은 잘 익지않은 체리로 구분됩니다. 워터탱크에 담가 각각의 체리를 구분하여 잘 익은체리만 남겨지면 약 4시간동안 탱크 내에 담가두어 당반응이 잘 일어날 수 있게 한 후 건져 냅니다. 이 과정으로 꿀의 향미가 살아나게 됩니다. 바람이 잘 불고 햇볕이 덜 드는 곳에 설치된 아프리칸 베드로 체리를 잘 옮겨잘 펼쳐 올리고, 직사광선을 막는 그물망 아래에서 약 35일 동안 내추럴 건조가 천천히 진행됩니다.
코케허니의 명성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다른 고지대의 에티오피아 생두처럼 알이 작고 단단하여 그 만큼 깊은 맛을 안에 품고 있는 코케허니는 신선한 과실에서 느낄 수 있는 풍부한 향과 산미, 그리고 부드럽고 긴 여운에서 은은하게 느껴지는 허니 플레이버가 특징입니다.
Cup Note#오렌지 #허니 #복숭아 #베리 #로즈힙 #자두
Roaster Note코케허니는 뭐고 쿠루메 코케허니는 뭔가???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코케허니가 편안함 속의 안정적인 화려함이라 한다면 쿠루메 코케허니는 화려함 속의 편안함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긴여운과 쥬스와 시럽같은 기분좋은 촉감이 특징입니다.
Bean Story에티오피아 예가체프지역의 아리차 마을 사람들은 오랫동안 이 지역에 살며 작은 가족 소유의 땅에서 농사를 지어원 경험 많은 농부들 입니다. 1920년대부터 상업적인 커피를 재배하기 시작했으며 토종커피나무의 본거지이기도 합니다.2018년 새롭게 단장한 아리차 워싱스테이션에 체리를 수확해 오는 농부들은 약 800명에 달하지만, 그 중<아리차 에이미> 는 균일하고 뛰어난 품질과 특정 컵노트를 유지할 수 있는 랏을 선별해 매년 테스트 통과후 들어오는 스페셜 마이크로랏 생두입니다.수확한 체리는 워터탱크에서 미성숙두를 골라내고 잘 익은 체리만 남기는 과정을 거친 후 펄프를 제거하여 약 100시간의 발효시간을 가집니다. 워터탱크의 물은 매 24시간마다 차갑고 신선한 새 물로 교체되어 18.5도에서 20.5도 사이의 온도를 유지하면서 발효가 최대한 천천히, 잘 일어나도록 관리합니다. 이 과정이 끝나면 파치먼트를 반그늘 상태의 아프리칸 베드에 펼쳐 15일간 건조시킵니다.각 단계별로 과학적이고 섬세한 관리가 들어가야하는 이 가공을 거치고 나면 향미가 더 두터워지고 바디감이 적당히 살아나 하이쿼리티의 예가체프 맛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 자료출처 : 블레스빈 홈페이지
Cup Note#자스민 #오렌지 #복숭아 #허니 #아카시아
Roaster Note은은하고 기분 좋은 꽃향기와 과실의 단맛이 잘 어울린 커피 입니다. 너무 화려하지 않아서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커피 였습니다.
13,300원
Bean Story에티오피아 남서부의 깊은 숲 속, 벤치마지 지역은 파나마 게이샤로 유명한 게이샤 품종(Gesha, Geisha)의 최초 출원지 입니다. 수단과도 맞닿아있는 이 곳의 경치는 마치 원시시대로 돌아간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정도로 숲이 울창하여 지대가 높고 사람의 발길에 익숙하지 않은 듯이 보입니다.이곳에서 처음 발견된 게샤 (MAJI 지역의 숲이름이 Gesha로, 바다건너 아메리카 대륙으로 넘어가면서 이름이 게이샤 Geisha로 변형됨) 품종은 1930년대 아메리카 대륙으로, 그리고 여러 나라를 거쳐 1963년 파나마 국가로 전파 됩니다.지금은 파나마 게이샤가 전 세계에 유명세를 얻었지만, 커피 좀 많이 마셔봤다는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도 에티오피아 벤치마지 지역의 원종 게샤 커피를 접해본 사람은 흔치 않습니다.
Cup Note#건자두 #포도 #체리 #요거트 #헤이즐넛 #쥬시
Roaster Note상큼한 과일향이 전반적으로 감돌면서 첫 향에 쥬시함과 건자두, 포도의 단 맛 그리고 고소한 헤이즐넛의 은은한 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12,800원
Bean Story2,000 m 고지대에 위치한 모모라 농장. 비옥한 토양과 최적의 기후를 자랑하는 이곳에서 농부들의 열정과 기술력이 더해져 최상의 모모라가 재배되고 있습니다. 모모라가 재배되고 있는 샤키소는 연간 5억 달러 이상의 금을 수출하며 금광으로 유명한 지역이지만 샤키소의 커피 농부들은 금을 채굴하는 대신 커피를 재배하며 '금보다 귀한커피' 를 탄생시켰습니다. 지금으로부터 15년전, 5명의 농부들이 스페셜티 커피 재배를 시작해 현재는 65명의 베테랑 농부들이 에티오피아 최고의 스페셜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울창하고 비옥한 숲에 형성된 이 농장은 차량이나 농기계의 접근이 어려워 에티오피아의 자연농법 방식으로 커피를 재배하고 있으며, 숲이 만들어낸 쉐이드트리를 이용해 뜨거운 태양으로부터 커피나무를 보호하고, 100 % 핸드픽으로 완전하게 무르익은 붉은색의 체리만을 수확합니다.
Cup Note#꿀 #살구 #체리 #딸기 #브랜디 #복숭아 #자스민 #시트러스Roaster Noe한번 구매하신 고객님은 꾸준하게 구매하시는 베스트셀러'코케허니 내추럴' 이 에티오피아 커피의 섬세함을 담았다면 '모모라 내추럴'은 에티오피아 커피의 화려함을 담았습니다.
11,000원
Bean Story에티오피아 가족단위의 작은 농장에서 자연농법으로 커피체리 하나하나 소중하고 섬세하게 가공해서 탄생한 코케허니
Cup Note#오렌지 #바닐라 #복숭아 #장미 #블랙베리
Roaster Note2017년도 Golden Coffee Award 에스프레소 부분 동상수상이제는 너무나도 익숙해진 스페셜티의 기본과도 같은 한잔의 커피
13,000원
Bean Story에티오피아 아바야 게이샤는 파나마 게이샤의 원조라고 불리우는 에티오피아 겔라나 아바야 지역에서 생산되는 커피입니다. 보통 아바야 지역에서 생산되는 내추럴 커피의 경우 다른지역에 비해 뛰어난 맛과 향미를 갖지만 워싱스테이션, 드라이 밀 공장등의 설비 미비로 발효 최적화, 결점두선별 등의 부족한 점이 많았습니다. 'TRACON' 의 워싱 스테이션에서 생산된 아바야 게이샤는 선진 가공방식 도입을 통하여 워시드 커피만큼 뛰어난 클린컵을 만들어낸 내추럴 커피입니다.
Cup Note#딸기 #블루베리 #블랙티 #브라운슈가 #초콜릿 #메이플시럽
Roaster Note기분좋게 느껴지는 딸기의 맛이 가장 큰 특징이며 초콜릿, 시럽의 달콤함이 느껴지는 커피입니다.
Bean Story에티오피아 예가체프지역의 아리차 마을 사람들은 오랫동안 이 지역에 살며 작은 가족 소유의 땅에서 농사를 지어원 경험 많은 농부들 입니다. 1920년대부터 상업적인 커피를 재배하기 시작했으며 토종커피나무의 본거지이기도 합니다.2018년 새롭게 단장한 아리차 워싱스테이션에 체리를 수확해 오는 농부들은 약 800명에 달하지만, 그 중<아리차 에이미> 는 균일하고 뛰어난 품질과 특정 컵노트를 유지할 수 있는 랏을 선별해 매년 테스트 통과후 들어오는 스페셜 마이크로랏 생두입니다.
Cup Note#체리 #복숭아 #브라운슈가 #딸기 #메이플시럽
Roaster Note달콤한 베리류의 단맛과 살구, 망고와 건자두를 연상시키는 과실의 맛. 그리고 크리미하고 부드러운 애프터와 장미향은 '아리차' 라는 명성 그대로입니다.
ㅣ에티오피아 시그니처 로스팅